본문 바로가기

Explore World

Parisian Edition: 프랑스 파리 약국 머스트 바이 아이템!

 

PARISIAN EDITION: MUST-BUY

PARIS DRUGSTORE BEAUTY ITEMS 

프랑스 파리 약국 머스트 바이 아이템

 

 

 

23일 어제 파리 패션위크가 시작되었네요! 오늘은 파리시앵 여성들의 프랑스 파리 약국의 시크릿 뷰티 아이템들을 낱낱히 파해쳐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스 유학 시절, 정말 화장품, '화'자에도 관심이 없었던 저는... 

집 근처 모노프리(monoprix) 슈퍼안에 작은 약국에서

정말 대충 "토너랑 로션 오일리 용으로 주세요" 하고 추천받은 제품들을 사서 사용했던 기억이 나네요.

정말 옆에 있을땐 소중함을 모른다는 말 하나도 틀린게 없는 것 같아요. 

 

아무튼 때 늦게도 프랑스 약국화장품에 눈을 떠 폭풍 검색과 프랑스 친구들을 졸라

배송 받은 여러 화장품을 사용한 결과로 몇 가지 화장품을 추천 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기서 추천하는 화장품은 제가 써보고 좋다고 느낀 아주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1.) Bioderma Crealine H2o

 

이 제품은 이미 많은 분들에게 잘 알려진 비오더마 클렌징 워터입니다. 해외에서도 많은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뷰티 블로거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퍼져있는 아이템으로 정말 피부 자극없이 눈 화장마저 깨끗하게 지워지는 착한 아이템이지요. 저도 얼마전까지 사용한 아이템인데 좋더라구요. 오이 엑스트렉 베이스로 만들어져 저처럼 센서티브한 피부에도 잘 맞고 좋았어요. 다만 foam-free 라는데 눈 화장 지울때 눈알이 따가워서 ㅋㅋㅋ 전 토너용으로만 사용했답니다.

 

2.) Avene Cleanance K

 

이건 진짜 제가 완전 반한 클리낭스 케이 크림인데.. 뾰루지나 여드름 케어에 완전 좋답니다. 태국에 더러운 석해질 물과 매연으로 지친 제 피부가 완전 뒤집혔을 적에 구입해본 제품인데 로션처럼 얼굴에 얇게 바르면 거짓말 처럼 다음날이면 싹~ 진정이 되어있었던. 이건 정말 여드름이나 피부 뒤집혀 계신분들 한번 서보라고 권해보고 싶네용! 뭔가 소독되는 듯한 느낌도 있고 암튼 좋아요!

 

3.) Caudalie vinexpert serum des yeux

 

제가 꼬달리 제품을 청포도 향때문에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데요, 꼬달리 아이세럼으로 가격도 저렴하면서 붓기랑 다크서클 완화작용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사실 25살 넘어가면서 이젠 아이세럼을 쓸 때가 왔군! 하며 구입하였었는데 크게 눈에 띄는 효과는 없지만 가격이 아이세럼치고 고가가 아닌지라 잘 사용했었던거 같아요

 

4.) La roche posay anthelios XL 50+ crème fondante teintee

 

많은 분들이 이미 사랑하시는 프랑스 약국화장품의 베스트 자외선 차단제! 틴트드 자외선 차단제로 약간의 색상이 있는 선 제품이고 피부 손상을 방지하는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전 사실 태국에 살기 시작하면서 피부가 많이 탔다고는 해도 흰편에 속하는데 색상이 잘 맞았던거 같아요.

사실 한국와서 한국브랜드의 파운데이션들을 써보고 회색 빛 파운데이션 색상에 뜨악- 했던지라.. 한국 파데에 익숙하신 분들은 색상이 다소 어둡게 느껴질 수도 있을것 같아요 ^^.

 

5) Embryolisse Lait-Crème Concentré

 

마지막으로 우유크림! 이 크림은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주는데 탁월하다고 해요, 사실 이 제품은 몇번 써보고 짐에서 잃어버리는 바람에 짧게 사용했었지만 너무 무겁지도 너무 얇지도 않은 질감으로 일년내내 여름인 태국보단 확실히 한국의 가을이나 겨울날씨에 좋을것 같아요. 흡수도 빠르고 바르고 나면 촉촉하답니다.